회사에서 새 노트북을 (사장님 맘데로) 구입해 줬다.
개인적으로 구입하라면 절대 추천해주고 싶지않은,(일전에 많이 당하긴 당했었나보다.)
무려,
HP Pavilion dv6 6x13tx
이 포스팅 까지 쓰게 만들게 해준, 이녀석 안에 HP에서 제공하는 지문 인식을 관리해주는 프로그램, HP Simplepass 2012 !!!
이름만큼 간단한 녀석이 절대 아니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에서 정상 동작 하지 않는단다.
(무려 3명의 상담원 이틀에 걸쳐 통화했으니 그렇다면 그런거겠지...)
http://www.techyv.com/questions/hp-simple-pass-2011-sensor-not-connected
나는,
윈도우 설치 당시에 물어보는 일반 관리자로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는다.
UAC 건드리기도 싫고, 관리자 이름을 한글명 사용도 않되고, 가끔 오래된 프로그램 설치시 이런저런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랄까? 개발자가 일반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며 UAC도 설정하지 못해서 버벅거리는 걸 본적이 있는가?
아무튼 난 윈도우 설치할땐 꼭 Shift + F10 버튼을 눌러 cmd 창을 불러와,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라는 명령어를 실행하여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하고,
기존의 msoobe task 를 kill 하는 방법으로 윈도우를 설치한다.
추후 사용이 간편하고, 사실 내 컴퓨터에 어마어마한 기밀 문서가 들어있는것도 아니니까, ㅎㅎ
그런데 무려 HP 노트북이라는 녀석이 절대 administrator 계정으로는 Simplepass 2012 프로그램을 사용못하게 되어있단다.
/어처구니
고객지원센터(1588-3003)에 전화 걸어보면 한국말도 서툰 상담원들이 고객대응 Manual대로 읽어 주시더라.
Google 검색 창에 'hp simplepass 2012' 만 타이핑 하면 dropdown 메뉴에 자동으로, 'sensor not connected' 라는 단어가 붙을 정도로 유명한(?) 문제 인것 같은데, 정확한 해결책도 없는걸 보니 HP가 어떤 기업인지는 더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할것 같다.(링크를 따라 들어가 보면 수만은 유저들의 절규를 볼수 있다.)
"Sensor not connected. Please connect sensor and try again"
이렇게 자동완성이 되어질 정도로 유명한(?) 오류이긴 한데...
몇해전 개인적으로 HP 노트북을 구입하고 땅을 치고 후회한적이있다. 성능 때문에? 사실 HP 노트북은 가격대비 성능은 보통 이상이긴 하다. 그럼 뭐가 문제냐구? 다름 아닌 고객 지원!!! 도저히 말이 통해먹질 않거나, 대응 수준이 컴맹이라고 느껴질정도로 저질중에 저질이다. dell 의 고객 지원도 후지긴 하지만 hp 따라올려면 아직 멀었다.
지금은 포기하고 5번째 복원을 진행중이시다. 이따위 노트북과 몇년을 또 함께하려니 짜증이 밀려온다. 썅.
차라리 MSI나 Asus 저가형 노트북이 나앗으련만, 하아~ 한숨부터 나오는 구나.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해본 짓 >
1. 드라이버, 관련 프로그램 삭제후 다시 설치 - 실패
2. 지문인식 하드웨어 제조사 드라이버, 프로그램 다시 설치 - 실패
3. 운영체제 윈도우 7 Ultimate 64bit 업그래이드 후 드라이버, 프로그램 다시 설치 - 실패
4. 정상적인 일반 관리자로 설치후 administrator 활성화 후 드라이버 다시 설치 - 실패
아직 안해본건 HP에서 제공해주는 복구킷을 사용하지 않고, 내가 가지고 있는 윈도우로 설치하고 드라이버 하나하나 잡아보는 일인데, 도저히 시간이 없어서 해볼엄두가 나질 않는다.(HP에 해당 내용으로 문의 해봤으니 절대 안된다는 말에 도전해보고 싶지도 않다.)
결론 : HP 노트북 사지 말아라.
추가 1 >
그냥 지문인식기 포기하고, 파티션이나 나눠서 사용할려다가 동적 파티션으로 잡혀 버려서 맨탈 붕괴!
그냥 위에서 못해본 내 윈도우7 Ultimate 64bit로 다시 도전해 본다.